워드프레스 스팸 댓글 차단하는 2가지 방법

 워드프레스 운영을 하다 보면 원하지 않는 스팸 댓글들이 달리게 됩니다. 저도 운영 초기에는 댓글이 없었는데 방문자가 늘어나면서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이 원하지 않는 홍보성 댓글을 달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그 양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직접 삭제를 하면서 운영을 하였는데 방문자가 늘어날 수록 그 양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홍보 댓글을 남기는 사람들을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보았고 꾸준히 아이피, 닉네임, 특정 문구를 차단함으로써 현재는 많이 줄어든 상황입니다. 

저 같이 홍보 댓글이 갑자기 늘어나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대처한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근데 아래에 소개하는 방법은 스팸 댓글을 완전 차단하는 방법은 아니며 꾸준히 관리를 통해서 차단을 하는 방법입니다. 

※ 워드프레스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댓글 시스템에 대한 내용으로 외부 댓글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에 설명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댓글 공개 설정

스팸

워드프레스 기본 댓글을 사용하게 되면 이름과 이메일만 입력해도 누구나 댓글을 달 수 있기 때문에 스팸 댓글을 달게 되면 방문자들이 바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검수를 할 수 있도록 댓글이 바로 등록이 되는 것이 아닌 관리자가 승인해야 등록이 되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워드프레스 관리자에서 설정 > 토론으로 들어가게 되면 위에 표시한 댓글을 공개하기 전에 옵션에서 댓글을 수동으로 승인해야 합니다. 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관리자 승인이 있어야 댓글이 등록이 됩니다. 

스팸 댓글 검토

스팸

특정 단어, IP, Email 이 반복적으로 포함되는 댓글이 계속 달리게 된다면 수종으로 처리하는 것이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댓글 검토 설정에서 특정 단어가 포함될 경우 대기열로 가게 할 수 있습니다. 

스팸 댓글 차단

스팸

댓글을 대기열로 보내는 방법도 좋을 수 있지만 휴지통으로 바로 가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으로 허용하지 않는 댓글 키워드에 자주 남기는 특정 단어, ip, email을 입력해 두게 되면 일치하는 댓글이 달리게 되면 휴지통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보안 플러그인 활용

스팸

댓글 설정에서 차단하는 방법은 차단 횟수를 알 수 없고 나라를 차단하지 못하며 목록으로 정리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보안 플러그인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는 Wordfence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는데 위에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처럼 댓글을 입력할 때 알 수 있는 IP 주소를 입력해서 차단하는 것과 함께 나라도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스팸

그리고 위에 보이는 것처럼 차단 횟수부터 날짜까지 목록으로 정리가 잘 되며 검색 기능도 있어서 차단을 해제할 때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의 댓글 작성 편리함과 사이트 속도 때문에 워드프레스 기본 댓글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위에서 설명한 2가지 방법으로 관리를 한다면 서서히 줄어들 것입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유튜브 오디오만 나오게 영상 차단하는 확장 프로그램

워드프레스 첨부 파일 기능 사용을 할 수 있는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속도 향상을 위해서 적용해야 할 6가지